본문 바로가기

Car Life

2019 벤츠 A 클래스 세단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 The new Mercedes-Benz A-Class

안녕하세요~ 이사장입니다.

오늘은 벤츠의 막내 2019 벤츠 A 클래스 세단 출시일과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2018년 상하이 모터쇼에서 벤츠가 풀체인지 된 신형 A 클래스 세단을 공개했었죠.

현재 북미는 판매 중이며,

국내 판매는 올해 하반기라고 합니다.

먼저 벤츠의 막내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A 클래스 내부, 외부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기존 A 클래스는 벤츠의 소형 해치백 차량이었습니다.

이전까지 A 클래스를 탄다고 하면,

벤츠의 가장 작고 저렴한 차량이라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풀체인지 된 신형 벤츠 A 클래스 세단부터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S 클래스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이어받은 신형 A 클래스 세단,

벤츠의 소형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데 A 클래스는

A 클래스 세단,

A 클래스 해치백

두 모델이 판매됩니다.

파생 모델로는 CLA, GLA가 있습니다.

외관

A 클래스 세단 제원

전장 4,549mm

전고 1,466mm

휠베이스 2,729mm

트렁크 420리터

특히 1,466mm의 전고는 C 클래스 정도의 넉넉한 실내공간을 보인다고 합니다.

외관은 앞바퀴 굴림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곡선을 사용하여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전면부 벤츠 마크와 벤츠 최신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한 입체적인 그릴과 헤드라이트로,

작지만 카리스마 있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이번 A 클래스 세단의 공기저항 계수는 0.22d로 뛰어난 고속 주행 안정성을 보입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파워트레인

A200(가솔린)은 1.3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A180d(디젤)은 1.4리터 기준 최대출력 116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두 가지 엔진 모두 전륜구동(사륜구동)과 7단 자동(DCT) 변속기와 결합됩니다.

실내

실내는 벤츠 S 클래스의 고급스럽고 화려한 디자인을 그대로 축소해 노은 모습입니다.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되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으며,

소형차급에서 보기 힘든 고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

현재 유럽에서 원화 기준 4,000만 원으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이보다 비싼 4,000만 원 ~ 5,000만원 선으로 예상됩니다.

출시일

벤츠 코리아는 신형 A 클래스 세단 모델을 2019년 하반기에 출시한다고 했습니다.

아직 국내 인증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상태이며,

교통공단, 환경부 등 국내 인증 절차 진행 후 9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외 지능형 음성 인식 컨트롤,

대화형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부분 자율 주행 등 첨단 사양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정말로 풀체인지 된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세단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The new Mercedes-Benz A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