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Life

프리미엄 아파트/브랜드/건설사 선호도 순위

안녕하십니까~ 이사장입니다.

오늘은 국내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 건설사 선호도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브랜드 자체가 아파트의 정체성을 대변한다고 할 정도로 중요도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선택 주요 요소 중 브랜드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대형 건설사는 아파트 브랜드는 기본적으로 건설사 위상에 걸맞게 설계 및 기본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인지도 또한 높아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기도 합니다.

부동산 114와 닥터아파트의 설문에 따르면,

아파트 구입 의사가 있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이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를 선택한다고 답변하였고,

그 이유로는 품질 및 기능이 우수하다고 답변했습니다.

그리고 2기 신도시 아파트의 시세 상승률을 조사한 결과에서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의 상승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1군 건설업체가 짓는 아파트는 평면 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 등 상품성이 우수하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인식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 아파트를 선호하게 하는 이유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또 상품성에 입지까지 우수하면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어 더욱 브랜드 아파트를 선호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반포자이는 해당 지역 브랜드 아파트 랜드마크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파트 브랜드/건설사 선호도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5개년도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순위입니다.

부동산 114에서는 매년 주거만족도, 인지도, 투자가치, 선호도 등을 합산하여 아파트 브랜드 순위를 발표합니다.

최근 5년 부동산 114의 아파트 브랜드 순위를 살펴보면,

GS 자이, 삼성 래미안 브랜드가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롯데캐슬, 대우 푸르지오, 포스코 더샵, 현대 힐스테이트, 대림 e편한세상, 현대산업개발 IPARK 브랜드가 중간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2,3위 건설사의 주택 사업 매출액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GS 자이 : 7조 1400억원

삼성 래미안 : 12조 1190억원

롯데캐슬 : 5조 8425억원

브랜드 아파트는 아파트 가격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동일 입지, 동일 규모의 아파트의 경우 브랜드에 따라서 수천만원 이상의 가격이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아파트 구입을 고려 중이시라면 여러 브랜드의 아파트를 비교하여 나에게 맞는 아파트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