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Life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에 담긴 철학 의미

안녕하세요~ 이사장입니다.

오늘은 아파트 브랜드명에 담겨있는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미엄 아파트라 불리는 건설사 브랜드명에는 건설사의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대형 건설사는 자신들의 철학과 우수한 상품성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수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호하고,

이러한 브랜드 아파트는 우수한 상품성과 입지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아파트는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기도 하며,

비 브랜드 아파트와 가격적으로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상위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의 의미를 살펴보고,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가 있다면 해당 브랜드의 철학을 이해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1. GS 자이

자이란 eXtra inteligent(특별한 지성)의 약자로,

앞서가는 사람들의 주거공간을 지향한다는 의미입니다.

고급 라이프스타일과 수준 높은 문화를 제공하는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를 의미합니다.

2. 삼성 래미안

미래지향적이며(來), 아름답고(美), 편안한(安) 아파트'라는 의미입니다.

3. 롯데캐슬

왕이 거주하던 성(Castle)처럼 품격 있는 삶의 공간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캐슬이라는 이름답게 웅장함을 강조하며 입구의 캐슬게이트는 롯데캐슬 아파트만의 상징이며 아파트 공원이나 조경을 잘 꾸며는 특징이 있습니다.

4. 대우 푸르지오

싱그러움을 표현하는 '푸르다'는 의미와

대지, 공간을 의미하는 (GEO), 자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생활 문화공간을 의미합니다. 사람과 자연이 함께 하는 프리미엄 주거 문화 공간을 제공합니다.

5. 포스코 더샵

반올림을 뜻하는 음악 기호 샵(#)을 통해 주거환경 수준이 높아진다는 것을 표현한 것이랍니다.

온음과 온음 사이에 존재하며 음계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역할처럼 '잠자는 곳'과 '일하는 곳'의 사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연결함으로써 끊임없이 다양한 가치가 창출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6. 현대 힐스테이트

Hill은 비버리 힐스와 같은 고급 주거 단지를, State는 높은 지위와 품격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힐스테이트는 라이프와 스타일에서 앞서가는 사람들이 거주하는 탁월한 주거공간을 의미합니다.

7. 대림 e편한세상

"이 편한 세상"의 의미로, 집도 몸도 마음도 가장 편안한 공간을 만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튼튼하고 좋은 품질, 디자인 하나에도 편리함과 배려를 담은 실용성 등이

e편한세상의 제일 중요한 가치입니다

그 밖에 e를 통해 2000년엔 인터넷 기능을 의미하고 2008엔 바리어 프리의 e를, 환경을 중시하는 지구 earth를 의미하는 등 시대에 따라 키워드를 추가해 가고 있습니다.

8.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IPARK)

아이파크의 'I"의 첫째 의미는 이니셜이 아니고 보와 기둥 형태로 단단한 건물 기반을 나타내는 그림문자입니다.

IPARK의 아이덴티티는 기하학적인 뼈대를 바탕으로 철저히 계산된 각도,

직선의 세련됨과 곡선의 부드러움을 통해 가장 앞선 기술로 따듯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나타냅니다.

두 번째 의미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행복을 주고 삶을 아름답게 만드는 문화 공간'으로 '더 나은 삶을 꿈꾸게 하는 ‘혁신’(Innovation)의 의미입니다.

9. 두산 We've

We +live, love, have, save, solve

We와 다섯 단어의 끝을 인 ve를 함한 것

사는 기쁨이 있는 곳(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곳(Love),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그러면서도 알뜰한 생활이 있고(Save), 생활의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곳(Solve)이라는 의미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10. SK VIEW

SK VIEW는 단어 뜻대로 '전망' 혹은 '시선'을 뜻하며 조형미 학과 공간 미학의 개념을 도입해서 공간미와 건축미가 뛰어난 아파트를 짓겠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11. 호반 베르디움

VERT(푸른 숲) + IMPERIUM (공간, 대지)의 합성어로 사람과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주거공간을 의미합니다. 별내의 아파트들은 모두 베르디움의 가치를 이미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브랜드에 담긴 의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