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괌 4박5일 여행 5일차 셜리스 레스토랑, 괌 도미노피자, 괌 제주항공 기내식, 검단탑병원 PCR, 입국 PCR, 해외여행 자가격리

안녕하세요 ~ 이사장입니다.

오늘은 괌 여행 5일 차 후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구분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아침   에그띵스     셜리스 레스토랑
오전 출국-인천공항 제주항공 렌트-아반떼
리티디안 스노쿨링
돌핀크루즈 렌트 반납
렌트-머스탱

신속항원 검사
렌트 반납
호텔 체크아웃
점심 기내식 스택스버거 더비치 바 레스토랑 롱혼스테이크 공항 도미노피자
오후 도착-괌공항
호텔 체크인
투몬비치 스노쿨링 사랑의절벽 남부투어
(아가나 대성당,
에메랄드 밸리,
피시아이 수중 전망대,
메리조 포구)

마이티 퍼플 카페
출국-괌공항 제주항공
저녁 롯데호텔 라세느 K마트피자, 육개장 사발면 비치인쉬림프
볶음김치 육개장 햇반
헤비히터스 기내식
야간 주변 산책 별빛투어     도착-인천공항
검단탑병원 PCR 검사



5일 차 주요 일정

아침식사 셜리스 레스토랑
렌터카 반납 / 호텔 체크아웃
공항 이동
점심 공항 도미노피자
한국 이동 15:55 ~ 19:50
검단탑병원 PCR 검사

일정입니다~

 

 

 



4박 5일의 괌 여행 일정을 마무리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입니다.

전날 캐리어를 다 정리해놔서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 아침식사를 하고,
마지막으로 ABC 스토어 -호텔 수영장 - 투몬 비치를 산책하고 왔습니다.

 




셜리스 레스토랑은 일찍 문을 열어서 아침 일찍 방문했어요~
메뉴는 기억이 안 나는데, STK 멤버십 괌 혜택으로 할인받는 메뉴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중식도 파는 식당이어서 그런지 음식 맛이 한국과 비슷했어요.

 



식사를 끝내고 호텔로 복귀.
차를 다 사용해서 객실로 올라가는 길에 렌터카 키를 호텔 로비에 반납하고 올라갔어요.
올라가는 길에 1층에서 괌타벅스 아메리카노 한잔 사들고 객실 테라스에서 뷰를 즐겼습니다 :)

 




괌에서 마지막 투몬 비치 산책을 하고 객실로 올라와 나갈 준비를 하는데,
어라.. 공항까지 택시를 타야 하는데 달러를 다 써버려서 달러가 없네요;;

현금이 없으면 호텔에서 카드 결제로 공항 드롭 서비스를 $50~60 금액으로 이용해야 했어요..
(택시 요금 $35)

동전까지 25달러가 딱 있었는데, 문득 머릿속에서 생각난 괌 7788 한인 콜택시!
롯데호텔-공항드랍 가격이 25달러였어요~!!

 

 



공항 드랍은 전날 예약으로 알고 있었지만 급하게 카톡으로 문의를 하니,
이용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고 12시에 택시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공항 입구에서 간단하게 기념촬영을 하고 공항 내부로 이동.
인천공항과 비교하면 아담한 사이즈의 공항이에요.

 



전날 코로나 때문에 수속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문자 안내를 받아서,
3시간 정도 전에 도착했어요.
1시에 항공권 티켓팅과 수하물을 맡기고 일찍 수속을 밟았습니다.

나름 일찍 들어갔는데도 공항 내부에는 사람이 많았고,
푸드코트 자리가 거의 다 차있었어요.
빈자리를 찾아 앉고 도미노 피자를 시켜 먹었습니다~!
괌에서 마지막 식사라고 생각하니 많이 아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_

 



면세점을 구경하고 앉아서 휴식하다 3시 반쯤 비행기에 탑승했어요.
4박 5일 동안 날씨가 엄청 맑고 얌전했는데,
공항에 도착하고 나서부터 엄청나게 비가 내리고 있더라고요,,,

비행기 출발시간이 되었지만 비가 엄청 쏟아 저 20~30분 정도 기다리다 출발할 수 있었어요.

 




괌의 마지막 비 오는 날씨를 끝으로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사전 예약한 기내식을 먹었어요.
기내식은 출발지 나라에서 식재료를 공수한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한국에서 출발할 때는 맛있었는데,
괌에서 올 때는 맛이 좋지 않았어요,,,,,

파일럿 기내식(출처불명 카레,,), 치맥 세트(눅눅..)를 시켰는데,
드시면 많이 실망하실 거예요....

 




한국 도착 후에 동생의 픽업을 받아 검단탑병원에서 무료로 PCR 검사를 받았어요(밤 9시 정도)
집에 귀가 후 아침에 일어나 보니, 새벽 2시 정도에 음성 확인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귀국하면 1일 내 PCR 검사와 자가격리가 필수예요.

 

 

 



검사 결과 문자에 있는 큐코드 링크에 등록하면 괌 여행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끊긴 후 거의 3년 만에 다녀온 해외여행이라 그런지 엄청 좋았습니다.
얼른 이 전염병이 사라져 과거와 같이 여행을 마음껏 다닐 수 있으면 좋겠어요.

다음 여행을 기약하며 괌 여행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